본문 바로가기
경제와놀자

CJ ENM 주가 지속적인 하향인 이유(티빙 관련주)

by 돈벌자 - 10억 프로젝트 2021. 7. 18.
반응형

우리 독자분들 지난시간에 컨텐츠에 관한 이야기에이어서 오늘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콘텐츠 대형주인 CJ ENM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리려합니다

 

실제로 CJ ENM에 투자중이신 투자자분들은 마음고생하고 정말 고민이 많을텐데 제대로된 정보는 없어서 아마 애를 많이 태우실겁니다

 

과연 왜 CJ ENM은 이토록 오래동안 하락세를 이어왔는지 요즘 티빙이 뜨고있는데 과연 반전시킬 수 있을것인지 그 부분에 대해 필자의 개인생각을 담아 이야기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CJ ENM의 그래프인데 이걸 보고 어느정도 캐치를 하실 줄 아는분이시면 주식을 좀 한다라고 할 수 있을것인데 과연 여러분들은 보고 캐치할 수 있으신가요?

 

 

그 이유로는 현재 실적은 꾸준히 상승하고있고 매년 영업이익은 상승하고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가는 왜 우하향할까요? 그 이유를 아는분들이라면 앞으로 제 모든글은 잠시 쉬어가면서 쉬엄쉬엄봐도 충분할것입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틀리신분들은 저한테 배울게 있으니 잘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구요

 

 

그 이유는 바로 2014년에 있었던 사건인 CJ ENM의 게임사업부문의 물적분할로 인한것입니다

 

사실 CJ ENM은 컨텐츠와 미디어 사업을 영위중인 회사지만 굉장히 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바로 게임사업에서 나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게임사업부문을 넷마블과의 합병을 위해 떼어낸다는 결정이 있었고 그 이후로 2014년부터 주가는 엄청난 내리막을 걷게되지요

 

 

실제로 주가의 추이를 확대해서보면 2014년 엄청난 수직낙하급의 주가하락이 있고 꾸준하게 3년가량 주가는 하향을 하다가 컨텐츠와 각종 영화 기생충등의 상승으로 주가는 어느정도 상승흐름을 타다가 최근 코로나시기로 역시나 엄청난 하락을 겪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로 CJ ENM과 같은 대형주는 장기투자자분들이 많기에 아직도 가지고 마음을 쓰고계신분들이 정말 많으실겁니다

 

이런 이유로 현재 CJ ENM은 코스닥 시총 1위 2위를 다투던 기업에서 지금은 6위까지 내려와있지요

 

자, 여러분들이 지금 이야기하신 내용을 알았을 확률은 1퍼센트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그 이유로는 투자를 오래하신분들이 사실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필자는 실제로 10년전부터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왔기에 이런 내용들을 알고 있지만 과연 7년전의 이 사건을 기억한는 사람이 얼마나될지 생각해보면 전 1프로에 가깝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각설하고 그럼 앞으로 CJ ENM의 미래는 어떻게될까요?

 

 

여기서 부터는 필자의 생각이 가득담긴 이야기니 우리 독자분들은 알아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CJ ENM의 현재 진영을 살펴보면 바로 네이버라는 큰 파트너가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CJ그룹에는 바로 CJ대한통운이라는 회사가 있고 CJENM이라는 컨텐츠의 막강한 기업이 있습니다

 

그 니즈가 네이버와 서로 충족이 되었던것이지요

 

네이버쇼핑에 있어서 그리고 네이버페이에 있어서 네이버는 확실히 물류강자 CJ대한통운이 필요했고

 

또 CJ ENM과 힘을 합친다면 좋으면 좋았지 않좋을건 없다정도로 인식하고 있던것이었지요

 

그리고 실제로 네이버웹툰과 CJ ENM이 만난다면 미디어 유통강자와의 시너지를 꿈꿀 수 있겠지요

 

이런 기반에 합쳐져서 최근 티빙이라는 물건이 세상에 나와버렸습니다

 

여러분들 넷플릭스는 다들 아실거고 지난시간에 드라마 킹덤과 제작사 에이스토리 회사를 다루며 넷플릭스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했는데 그 넷플릭스의 세계적인 확장세를 한번 돌이켜보면 굉장히 빠른시간에 큰폭으로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근데 그런 넷플릭스를 한국에서 잡을만한 물건이 나왔으니 그것이 바로 티빙입니다

 

개인적으로 필자의 생각에는 디즈니가 스스로 디즈니플러스를 내놓지 않았다면 OTT시장에서 넷플릭스를 이길자는 없었겠지만 이제는 미국 OTT 회사들도 갈라져버렸으며 한국의 최강자는 바로 CJ ENM이고 이에 따른 연합군과 실제 한국 미디어 유통의 대부분은 이 CJ ENM을 거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즉, 게릴라전에서 CJ ENM의 티빙이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것이고 실제로 티빙을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엄청난 편리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어 티빙 오리지날 컨텐츠로 킹덤과같은 드라마 하나만 터지더라도 그 점유율은 넷플릭스와 동등하게 또는 훨씬 뛰어넘을 수 있는 그런날이 올 수 있는것이지요

 

그리고 그 과정에서 하나의 중간 이벤트가 바로 이번 일본 도쿄 올림픽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OTT로 웨이브와 티빙이 성장하고 있지만 SKT에서 추진중인 웨이브보다는 티빙이 훨씬 빠르게 성장할것으로 예상되고 컨텐츠의 풍부함으로 사용자들이 돈을 지불하고 볼만한 물건은 바로 티빙이라 필자는 생각된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CJ ENM은 기존 게임사업의 물적분할로 하향세를 겪던 위기를 이번 티빙으로 반전시킬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되는게 바로 필자가 애기해주고 싶은 내용이었답니다

 

하지만 CJ ENM의 주식에 대한 투자 추천이나 권유는 아니므로 우리 투자자분들이 필자의 생각을 잘 참고해서 어떤 결정을 내리던 생각을한 후 선택을 한다면 보다 좋은 길로 갈 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오늘 전달드릴 CJ ENM의 정보와 하락이유 분석 그리고 앞으로 추가미래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모두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